본문 바로가기

Danang.Hoian.Hue

[후에 여행]알바 웰니스 리조트 후에 (Alba Wellness Resort by Fusion)/시설,요가,액티비티,조식,픽업,스파

반응형

타단-

 

정말 베트남 여행의 꽃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가장 만족스럽고 이번 여행의 테마인 '힐링'과 잘 어울렸던 알바 웰니스 리조트 바이 퓨전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이것은 미친 JMT 조식 프리뷰,,, 밑으로 내려가면 더 자세한 설명이 있어요:)

 

이 리조트는 퓨전 그룹에 속해 있고 천연 온천수가 나오는 야외,실내 온천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조식 퀄리티도 엄청 났고 친절한 서비스 덕분에 재방문 의사까지 있는 곳이었던것 같아요!

 

체크인 했던 것부터 순서대로 보여드리면,,,!

 

 

체크인을 하는 리셉션 모습이에요!  웰컴 드링크도 주셨고 아주 맛있었습니다.

체크인을 하고 나면 카트를 타고 리조트를 한바퀴 돌면서 설명을 해주시고 다 하고 나면 배정받은 방갈로에 짐과함께 데려다주시고

숙소 내부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이나 연락망 같은것들을 추천해 주셨어요.

 

저희가 이용했던 카트

 

카트에서 했던 리조트 투어~

 

 

체크인 할때 숙소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짚라인, 자전거투어,요가 등등)에 대해서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 주셨어요.

 

다양한 체험 스케쥴들이 있었는데 저희는 요가 클래스를 먼저 예약했어요.

 

원하는 활동을 원하는 시간대에 골라서 예약하고 마음껏 할 수 있어요.

 

또 기본적으로 투숙객 각각에게 1일 2회의 스파(마사지) 기회가 주어집니다.

저희도 도착한날 한번 다음날 떠나는날 한번 이렇게 두번씩 예약을 잡았습니다.

 

 

또 천연 온천수가 나오는 야외 온천풀이 여럿이 있었는데

저희는 아쉽게 비가 많이 와서 이용할 수 없었지만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아무때나 원하는 만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가 조금만 내렸으면 비 조금 맞으면서 온천을 즐겼어도 좋았을것 같은데 좀 아쉬웠어요ㅜㅜ

 

이제 저희가 묵었던 숙소를 보여드릴게요:)

외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내부는

 

 

 

 

 

우선 침실 두개와 거실로 되어 있었어요.

 

첫번째 침실의 내부를 보여드리면

 

화장실, 욕조, 세면대, 야외샤워실, 테라스, 미니바가 있어요!

 

미니바의 모습이고 네스프레소 커피는 무료였고 오른쪽 간식들과 냉장고에 있는 것들은 유료에욧

세면대가 두개 있습니다

욕조, 실내샤워부스, 야외샤워부스가 있어요.

욕조에는 베스 할 때 쓸 수 있는 베스 솔트나 향초가 있었습니당.

디테일 엄청나죠...? 

 

옷장에는 가운과 금고, 일본식 가운, 우산 등이 있었어요.

야외 샤워 부스에요

 

세면대에는 기본 어메니티들이 있어요!

 

거실은

 

과일과 쉴수 있는 공간이 있었고, 두 침실 사이에 있습니다.

 

 

두번째 침실도 욕소, 세면대, 샤워부스, 그리고 테라스랑 이어지는 공간이 있습니다!

조금 큰 싱글침대 2개였어요

 

 

 

어메니티를 풀어봤더니

요랬습니당

 

그리고 방갈로가 열리는 문 쪽 말고 그 반대편으로는 프라이빗 테라스가 있었어요

 

모든 침실이나 거실에서 접근할 수 있고, 비가와서 운치있게 안아서 빗소리를 듣고 좋았습니당

 

 

숙소에 와서 짐 풀고 리조트 여기저기를 구경하다보니

어두운 밤이 되었고 조금 배가 고파져서

리조트 내에 있는 식당을 이용하기 위해 길을 나섰어요.

 

 

호텔 메인 식당인 바로 이곳에 갔는데요

저기에 가고깊어서 갔다기 보다는 늦은 시각까지 하는 식당이 저기뿐이였어요

 

 

메뉴를 보여드리면

 

 

음료와 디저트 메뉴도 있었어요. 디톡스 음료들도 있었습니다.

 

 

한국에서 먹었을거를 생각하면 훨 저렴하긴 하지만 다른 베트남 식당들의 시세보단 좀 가격이 높은 편의 음식들이었어요.

 

 

 

솔직히 여기 메뉴는 저희 입맛에는 잘 안맞았던 것 같아요....배가 많이 고팠는데도 잘 안들어가더라구요....

 

알바 웰니스에 있는 모든 식당들은 유기농 재료만을 이용해서 건강한 음식들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너무 건강했던 나머지 ㅜㅜㅜㅜㅜ 제 입맛에는 좀 많이 안맞았습니다.

다낭이랑 호이안 시내에 있던 로컬 식당들이 그리워지는 순간이었습니다....

 

밥을 먹고 조금 실망했지만 예약했던 스파를 받기위해 옆에 있는 스파시설에 갔어요.

외부 모습은 이렇고 스파 전용 공간입니다.

 

우선 디톡스 음료도 주셨는데 상큼하고 좋았습니다.

 

원하는 스파 종류를 시작하기 전에 골라야 합니다.

각 마사지별 특징과 사용하는 오일 집중 마사지 부위를 선택할 수 있는거에요.

 

 

 

스파를 가기 전에 실내 온천을 먼저 가야해요.

코스처럼 디톡스 음료 마시고 원하는 스파 선택하고 실내온천 갔다가 스파시로 이동해요.

 

탈의실에서 옷을 탈의하고 들어가면 서로다른 5개의 온천수가 있고 순서대로 들어가서 할 수 있고 야외 노천도 있어요. 또 습한 공기에 앉아있는 뜨거운 사우나 룸도 두개 있습니다.

탈의실 일부

전체 온전 뷰

 

 

 

습식 사우나실

 

 

 

야외 노천

 

온천은 총 5개의 탕으로 되어있었는데

온도와 물의 성질에 따라 적절한 시간과 순서도 설명해주셨습니다.

 

5개의 온천과 또 2개의 사우나를 모두 즐기고 스파실로 바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조용했고 마사지 퀄리티도 너무 좋은데 그게 숙박비에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는 서비스여서 놀라웠습니다 또 받고싶네요ㅜㅜㅜ

 

 

다음날 아침에 자전거로 리조트를 도는 투어를 예약했었는데 좀 피곤해서 그냥 포기했어요.

각 오두막 마다 자전거도 있어서 리조트 내부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었어요.

투어를 신청하지 않아도 원하는 곳을 자전거로 이동할 수 있었어요.

 

 

저희는 이번 여행에서 요가를 많이 하면서 몸과 마음을 수련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기 때문에

다음날 아침 시간으로 요가 클래스를 예약했습니다.

 

요가실 내부

요가 슨상님과 한컷~

 

 

다른 투숙객들이 예약하지 않아서

저희만 수업에 참여했고 그래서 프라이빗 클래스처럼 즐길 수 있었어요~!~!

 

저희가 원하는 수준에 맞게 알맞은 요가를 할 수 있었습니다ㅎㅎㅎㅎ

요가 강사님도 전문 요가 강사님이 있어서 좀 더 심도있는 클래스를 즐길 수 있었던것 같아요.

 

대망의 조식을 보여드릴게요

아 이거 먹으러 또 가고싶을 정돕니다

(조식은 아침에 정해진 시간이 있는게 아니라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언제든 먹을 수 있어요.

방에서 먹고싶으면 방에서 시키면 되고 다른 곳에서 먹고싶으면 그곳으로 주문을 하면 됩니다.)

식전빵과 커피는 기본으로 나오고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시면 그 메뉴와 원하는 음료수, 그리고 후식 과일 코스로 돼있었어요.

 

지난밤 저녁이 너무 별로였어서 별로 기대를 안하고 갔는데

이게 왠걸,,,,

 

 

식전빵~(정말 정말 맛있어서 부끄러움 무릅쓰고 하나 더 주문했어요)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대박입니다.

다른 호텔들과 다르게 뷔페식은 아닌데 한 접시접시 한 메뉴메뉴마다 너어무 맛있었어요.

꼭 드셔야 합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조식이에요.

훨씬 퀄리티 있고 맛있고 또 예쁜 풍경을 보면서 먹을 수 있어서 가장 기억에 남을 조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런 뷰를 보면서 식당에서 먹었어요!

예뻣던 연못

 

 

 

너무 행복하고 정말 자연속에서 제대로된 힐링을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던 알바 웰니스 리조트 완전 강하게 추천합니다.

여러가지 차별성들이 있었지만 가장 큰 차별성을 온 맘을 다해 친절하게 안내해주셨던 호텔리어 분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것 같아요.

요가실!

 

빈말이 아니라 진심으로 상냥하고 친절하게 도와주셔서 아직까지도 너무 감사하고 기억에 남는 여행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저희가 사놓고 못먹은 망고가 있었는데 혹시 칼을 빌려서 잘라먹을 수 있을까 여쭤봤는데 직접 과일을 잘라서 종이 도시락에 넣어주셨어요ㅜㅜㅜㅜ이거슨 트루러브,,,,,)

 

 

정말 만족스러워서 아쉽고 재방문의사가 매우매우 높습니다!!

 

다른 호텔들에서 호캉스 즐기시는 것도 좋지만 진정한 자연을 느끼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받고 싶다면 알바 웰니스 예약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아 참고로 저희를 서포트 해주셨던 호텔리어 언니 성함은

Nhang언니 였어요ㅎㅎㅎㅎㅎ

같이 기념촬영도 했지만 개인 소장 하겠어요♡

담에 또봐여~~~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