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oul-daily/where to go

전시 <Every Corner - Ray J Yi & 이상순> at 현카 디자인라이브러리 - 정보.후기

반응형

종로에 있는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 열린 사진전시를 예약하고 다녀왔다.
서울과 뉴욕에서 활동하는 Ray j yi (이준엽) CF 감독님과 뮤지션 이상순님의 여행 사진전시이다.
이상순님은 우리가 아는 그 이상순님이 맞다! 효리언니 허즈번드~
현대카드 다이브 어플에서 예약이 가능하고, 현대카드 소지자만 예약할 수 있는 전시이다.

Ray J Yi

두 작가가 그냥 단지 각자의 작품이 좋아 전시를 하게 된게 아니라
서로 아는 사이이고 예술적인 교류도 하는 관계의 작가라는 점이 재밌었다.
여행하다가 유럽에서도 만나서 여정을 함께하던 시간들도 작품에 담겨있다고 한다.
두 작가의 작품은 비슷한듯 보일 수 있지만 작품을 자세히 보면 작가마다 보는 시선의 차이가 느껴져서 신기했다.
맞는지는 알 수 없지만 내가 느낀 Ray J Yi 님의 작품들은 좀 더 동적이고 활발한 것이 느껴졌다.

Ray J Yi

영상으로 만들어진 작품이 특히 인상적이었다.
이번 학기에 사진작업과 영상 작업을 동시에 진행하면서 느낀 영상과 사진의 이질적인 점들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있었다.

이건 대체 무슨 앵글로 찍은 거지!! 더 뒤로가서 찍을껄!

사진을 먼저 공부한 내가 만든 영상과 영상을 하신분이 찍은 사진들을 보며 설명하기 힘든 아이러니가 느껴지기도 했다.
반면 이상순님의 작품은 정적인 느낌이었다. 딱 그 시간, 공간이 멈춰진 느낌이 들었다. 내가 찍은 사진과 영상도 그런 느낌에 더 가까운 것 같다.

이상순

디자인 라이브러리는 내가 현대카드 라이브러리중에 가장 예쁘다고 생각하는 공간이다.
물론 뮤직이랑 트레블, 쿠킹 라이브러리도 엄청 예쁘지만 디자인 라이브러리의 내부 공간은 디자인적 요소와 여유, 그리고 외부는 현대와 전통의 조화가 느껴지는 건축물이여서 아름다운 것 같다.



전시 정보
전시 기간 : 2021.05.25 - 2021.06.27
위치 :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주차 불가

Sezin

반응형